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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약관동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11

이 약관은 ㈜한국이러닝개발원(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한국이러닝개발원 평생교육원 (이하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서비스”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인터넷 도메인 : bojo.co.kr)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이용자”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사람으로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아이디”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와 그밖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평생교육법, 소비자보호법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①항의 방법으로 게시함으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원경평생교육시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전송 등의 서비스

   3.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하는 업무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상당한 이유(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 만료 등)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 등록하는 내용에 명백한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의 가입을 위해 이동전화번호 인증 및 실명인증을 통해 유효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3일 이내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본인의 서비스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공유한 경우

  3.“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한 학습비의 대금, 기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하는 행위

  8.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본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0.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하는 경우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전자우편을 보내거나 휴대폰 단문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음의 각호의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합니다.

  1.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회원가입 절차

  2.“서비스”상에서의 재화나 용역,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3.구매신청과 구매신청을 위한 정보확인

  4.결제방법의 선택

  5.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별도로 정하는 구매를 위한 절차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해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교육승낙 혹은 수강신청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대금의 지급방법)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나 용역, 디지털 콘텐츠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계좌이체

  2.신용카드 결제

  3.무통장 입금

 

제11조(과오금)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이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청약 철회)

① “원격평생교육시설”과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상품)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격평생교육시설”이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다음 각 목의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상품)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가.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소비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제1항의 청약 철회는 이용자가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청약철회의 효과)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청약 철회 의사표시를 한 날 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원격평생교육시설”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본 약관 제 7조 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해지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거나 이용 제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15조(학습비 반환 및 재화의 환급 및 반품, 교환)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학습비 반환에 관하여 “평생교육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경우 동 법에서 정하고 있는 기준에 의해 반환합니다.

③ 전항에 따라 학습비를 반환함에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수업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학습비를 결제하였을 경우, 학습비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7조(“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의무)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통지하고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원격평생교육시설”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변경

  4.“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원격평생교육시설”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20조(연결 “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라 합니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 귀속)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 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당사는 당사의 온라인 위탁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일자 별로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범위는 는 아래와 같습니다.

웹 서비스 {bojo.co.kr} 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및 온라인 교육 서비스

 

- 순 서 - 

0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0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03.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04. 이용자의 권리 

05. 이용자의 의무  

06.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0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0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09. 링크  

10. 게시물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4. 광고성 정보 전송 

15.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관련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고, 본 방침을 통해 그 개정내역이 고지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회원이 가입,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고객상담, 서비스 이용자의 구분, 이력서 등록과 입사지원 등 취업활동, 고용 및 취업동향을 파악하기 위한 통계분석, 또는 당사의 마케팅 자료로 이용하여 귀하에게 효과적인 취업지원 및 학원, 기업체의 인재채용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정보는 회원유지기간 동안 보관되며, 회원탈퇴 또는 수집목적의 달성되어 보관기간이 종료된 경우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회원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서비스에서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과 수집사항의 범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개인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② 본인인증 및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를 위한 목적 

③ 마케팅,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④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해당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안내를 위한 문자발송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①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개인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SMS수신여부등 

- 기업회원 : 기업명, 사업자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SMS 및 .팩스 수신여부

 

▶필수 수집항목 : 성명, 기업명,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수집 목적 : 지자체 교육결과 보고 목적 

▶선택 수집항목: 메일, SMS, 전화번호 수신 설정 

▷수집 목적: 지자체 교육결과 보고 목적​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① 쿠키 :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로 보내지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 이용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각 서비스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의 범위와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과정 용도 외에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을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시에도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①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① 보존항목 : 회원ID, 성명, 교육이수 관련 사항 

② 보존근거 : 지자체 교육결과 보고 목적  

③ 보존기간 : 휴면상태 이후 서비스 종료시까지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통해 입력한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간 :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정”을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에 있는 개인정보는 이력서 관리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 로그인 하신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회원의 경우 정확한 정보 식별 및 전달을 위해 기업명은 임의로 등록 또는 수정이 불가 합니다.

   ② 회원 탈퇴(ID삭제)는 로그인 하신 후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회원탈퇴를 이용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당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 고객은 당사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 당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당사는 정정ㆍ삭제 내용의 사실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5. 이용자의 의무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께서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이용자께서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6.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를 할 경우

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휴사명,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 이유, 제공 기간, 개인정보 보호관리 방법에 대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⑥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⑦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신용카드결제, 현금영수증 발급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한까지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각 회원이 등록된 관할 지자체

지자체 교육결과 보고 목적

단체명, 이름,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서비스 종료시 까지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로그인 이후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8.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본 서비스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귀하의 개인식별정보는 암호화 과정을 통하여 보관됩니다.

 

② 본 서비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 교육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③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⑤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9. 게시물

 

 본 서비스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①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②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및 본 서비스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③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④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⑥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0.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본 서비스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 전화번호 : 02-971-2900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10:00~17:00 까지 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본 서비스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최성호 선임연구원} 

- 전화번호 : {02-971-2900} 

 

 

14. 광고성 정보 전송

 

 본 서비스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그외 영리목적으로 성인광고물은 어떠한 경우라도 발송하지 않습니다.

 

 

15. 고지의 의무 

본 서비스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법령 및 정책,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본 방침이 변경될 때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한국이러닝개발원 | 대표이사:최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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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시간 10 : 00 ~ 17 : 00
점심시간 12 : 00 ~ 13 : 00
(주말/공휴일 휴무)